[OSENbiz=강희수 기자] 고기능성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(회장 강태선)가 4월 20일 트레일러닝 대회 ‘블랙야크 트레일 런 50K 2024 제주(이하 블랙야크 트레일 런)’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.
‘블랙야크 트레일 런’은 창립 50주년을 맞은 지난해에 이어 제주 서귀포시 소재 야크마을에서 개최되는 두 번째 트레일러닝 대회다. 참가자들은 야크마을에서 출발해 한라산 둘레길을 경유하는 약 57km의 순환 코스를 제한 시간 안에 완주하면 된다.
특히, 이번 대회는 전 세계 트레일러너의 꿈의 무대인 울트라 트레일러닝 몽블랑(UTMB) 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지는 UTMB 인덱스와 국제트레일러닝협회(ITRA) 포인트를 동시에 획득할 수 있다.
![]() |
자세한 내용은 ‘블랙야크 트레일 런’ 대회 홈페이지와 블랙야크 공식 인스타그램,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(Blackyak Alpine Club, BAC) 앱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.
블랙야크 관계자는 “이번 대회는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에서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게 될 소중한 시간이 될 것”이라며 “많은 분들이 천혜의 제주 자연 환경을 만끽하며 달리고, 배려와 도전이 공존하는 여정 속에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블랙야크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반영해 트레일러닝에 특화된 트레일러닝화, 트레일러닝조끼 등 ‘알파인 런’ 라인을 전개하고 있으며, ‘블랙야크 트레일 런’을 비롯해 BAC센터 전문가 아카데미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트레일러닝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. /100c@osen.co.kr