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OSENbiz=강희수 기자]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㈜(대표이사 이수일, 이하 한국타이어)가 초고성능 타이어 ‘벤투스 슈퍼 스포츠’ 상품군의 신상품 3종을 출시했다.
한국타이어가 새롭게 선보이는 ‘벤투스 슈퍼 스포츠’ 상품군 신상품 3종은 ‘벤투스 S1 에보 Z AS(Ventus S1 evo Z AS)’, ‘벤투스 S1 에보 Z AS X(Ventus S1 evo Z AS X)’, ‘벤투스 S1 에보 Z(Ventus S1 evo Z)’ 로 모터스포츠의 DNA를 탑재한 초고성능 타이어다.
‘벤투스 S1 에보 Z AS’와 ‘벤투스 S1 에보 Z AS X’는 국내 타이어 기업 최초로 출시한 사계절용 고성능 스포츠 타이어다. 역동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부터 승차감, 정숙성까지 겸비했다. 국내 시장 환경에 맞게 사계절용으로 개발돼, 젖은 노면과 눈길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하도록 했다.
![]() |
또한 새로운 사계절용 컴파운드를 적용해 다양한 조건에서 그립력을 강화했다. 이와 함께, 공명음을 차단하는 바깥쪽 숄더부의 세로 방향의 굵은 홈 디자인과 패턴 소음을 분산시키기 위한 최적의 패턴 간격 배열을 통해 소음을 감소시켰다.
‘벤투스 S1 에보 Z’는 고성능 스포츠 타이어로, 퍼포먼스 주행을 즐기는 이들에게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. 이 제품은 포르쉐 스포츠 세단 ‘파나메라’와 BMW의 고성능 M 브랜드 ‘X3 M’, ‘X4 M’에 신차용 타이어(OE: Original Equipment Tire)로 공급해 이미 성능을 입증했다.
스포티한 주행을 위해 맞춤 제작된 실리카 레진 컴파운드를 적용해 한층 높아진 핸들링 성능을 제공하며, 비대칭 패턴과 최적화된 접촉면 디자인으로 그립감, 코너링 성능 등 퍼포먼스를 극대화했다. 주행 시 접지면과 중앙 블록 또한 넓게 설계되어 젖은 노면 성능 또한 안정적이다. /100c@osen.co.kr